Home > 고객지원 > 코메가의 소소한 하루

고객지원

코메가의 소소한 하루

[영상뉴스] 180607 '떠오르는건강식품' 들깨기름 인기-cjb뉴스

Admin

 

http://www.cjb.co.kr/onair_new/vod/vod_resize2.asp?md=news/0607_1.wmv&cd=today&vdate=news7/2018/06/20180607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우리 식탁에 올라가는 들깨 기름이 충북 음성에선 조금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요.

오메가-3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일본을 비롯한 외국에선 건강 식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.

김기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.

<VCR>들깨 기름을 담은 병이 차곡차곡 채워집니다.

일본어로 쓰여진 상품설명서가 병에 붙어있습니다 일본에는 없었던 들깨 기름이 최근 건강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일본 곳곳으로 수출되는 것입니다.

<INT>핫타 야스시 / 한국 음식 칼럼리스트 "들깨 기름이라는 것이 예전엔 없었는데 지금은 어떤 슈퍼에 가더라도 들 기름이 비치되어있습니다.

그냥 기름이 아니라 몸에 좋은 기름, 건강을 위해서 요리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."

생 들깨 기름은 일반 기름과 달리 깨를 볶지 않고 그대로 압축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, 오메가-3가 풍부해 콜레스테롤를 낮춰주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 방지와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.

<INT>정훈백 / 코메가 대표 "요즘 농산물도 기능성 시대잖아요.

오메가-3라는 기능성을 가지고 생 들깨 기름해서 일본, 동남아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것입니다.

" 들깨를 직접 보고 한국 음식과 함께 맛볼 수 있는 체험 코스까지 운영하면서 음성을 찾는 외국인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.

<INT>김병수 / 충청북도 관광협회 부장 "외국 관광객도 한국을 방문했을 때 단체보다는 개인 관광을 오시고 개인 관광 때 한국의 음식에 맞춰가지고 찾아오시다 보니까 (관광상품으로 앞으로의 가능성은 충분하다고.."

음성의 들깨 기름이 충북의 새로운 농업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

CJB 뉴스 김기수입니다.

</INT></INT></INT></VCR>